안동사회복무관리센터 문 열어!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7-12-03 09:18
사회복무제도 조기정착을 위한...

대구ㆍ경북지방병무청(청장 기갑서)은 안동시장과 지역사회복지시설원장, 병무청 시민참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3일에 안동사회복무관리센터를 개소했다.

병역법 개정으로 내년 1월1일부터 병역자원 중 현역으로 복무하지 아니하는 자원은 사회봉사분야에 집중 투입해 주민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회복무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경북북부지역의 사회복무 요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안동시 금곡동(서구동 법상중계소)에 사회복무관리센터를 설치하였다.

이에 따라 서구동 법상중계소(구 법상동사무소)에는 1층은 제증명 발급 위주의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민원중계소와 사회복무관리센터가 자리하고, 2층은 경북관광개발공사가 들어서 3개 기관이 함께 사용 하게 됐다.

한편, 3일 개소식을 갖는 안동사회복무관리센터는 안동시를 비롯한 경북북부지역 13개 시군의 사회복무요원과 공익근무요원들이 주어진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복무를 감독하는 것을 주임무로 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무요원들의 현장복무감독을 강화하여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를 복무기관에 위임하여 발생하였던 문제점들이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안동사회복무관리센터 개설을 계기로 사회복무제도 조기정착과 병무행정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