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적취득반 개강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3-04-03 09:58
봉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3. 4. 3.(수) 오후 2시에 여성문화회관에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국적취득반을 개강한다.
 
국적취득반은 이달부터 10월말까지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주1회 2시간씩 총30회로 운영되며 면접시험 예상문제, 귀화절차안내, 한국의 사회와 문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세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일반귀화자와 달리 결혼이민자는 필기시험 없이 면접만 통과하면 한국국적을 취득할 수 있으나, 혼인귀화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2년 이상을 거주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국적취득절차가 까다롭고 최소 1~2년 이상 소요되는 등 결혼이주여성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으로 마련했으며, 국적취득 서류작성대행, 신청 인지세 10만원 지원, 면접시험 대비 교육과 면접을 치러야 하는 출입국관리사무소까지 차량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적취득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여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 교육, 가족통합교육, 취업교육, 컴퓨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적응과 건강한 가정형성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