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생활체육대축전 경기장 및 숙박시설 안전점검 실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3-04-18 09:34
대규모 행사장에도 안전을 먼저 챙긴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5월23일부터 5월26일까지 2013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경기장 및 숙박시설 등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안전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성공적인 행사개최 지원을 위하여 4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경기장(27) 및 숙박시설(160) 등 187개소 전체를 대상으로 관련 공무원과 소방서, 전기?가스안전공사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주출입로 안전 확보와 안전요원 투입 등 안전대책 수립여부, 유사시 신속한 사고 수습 및 유관기관 협조체제 구축여부,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여부, 소방 구조구급반 운영과 피난시설 적정성 등에 대해서도 집중점검 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예산과 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행사에 지장이 없도록 우선 응급조치후 항구대책을 강구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축제 및 행사장에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다중이 운집하는 축제장 등의 시설에 대해서도 관계 전문가와 합동으로 시설물을 점검하여 위해 요인 사전제거로 시민이 안전하게 축제 및 공연을 즐길수 있도록 안전업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