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운초-한누리 워낭마을 MOU체결

person 봉화상운초등학교
schedule 송고 : 2013-04-24 09:44
농림축산부 및 교육부 지정 인성학교

본교 도서관에서 한누리 워낭마을 대표 분들과 학교 운영위원, 학생,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누리 워낭마을과 MOU를 체결였습니다.
 
2013학년도에 공모제 교장으로 부임하신 강희태 교장선생님께서는 본교에 학생들이 줄어드는 현실을 안타까워하시며, 학생들이 늘어나기를 바라시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시고 학생 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계십니다.


 
한누리 워낭 마을은 독립영화 워낭소리로 널리 알려진 경북 봉화의 작은 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지난 2013년 3월에 농림축산부와 교육부가 함께 추진하는 인성교육사업에 (전국 28개소 경상북도 2개소) 인성학교로 지정이 되어 농촌과 연계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한누리 워낭마을 인성학교(대표 최병호)는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교육활동을 위해 상운초등학교와 연계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인성 교육 교재 작성 및 효과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상호협조하며, 초등학교에 농작물 실습 지도하기 등을 위해 상운초등학교와의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최병호 대표께서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인성학교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하시며, 우리의 진정한 미래는 아이들이라고 강조하셨습니다.
 
한누리 워낭마을은 평소에도 본교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농촌 체험할동을 지원하며, 자연과 친해지고 친환경 식물재배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예방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해 노력하는 상운초등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인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