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주변지역「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추진 협약 체결
안동.임하댐주변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
K-water 안동권관리단(단장 안종서)은 5월 24일(금) (주)돌봄사회서비스센터(대표 박명배)와 2013년「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은 댐주변지역 주민의 고령화 추세에 따라 주민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K-water 안동권관리단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여 추진중인 지원사업으로 꾸준히 그 지원규모를 확대해 왔다.
금일 협약체결을 통해 K-water 안동권관리단은 댐주변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가사?간병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장애인 등 320가구에 대하여 청소, 빨래, 말벗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122가구는 주 1회 밑반찬서비스를 제공 받아 식생활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은 시행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항상 수혜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사업은 사회적기업인 (주)돌봄사회서비스센터에 위탁, 시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K-water 안동권관리단은 매년 저소득주민 50여명에게 해당 일자리를 제공하여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서비스 확충에도 기여하고 있다.
K-water 안동권관리단 안종서 단장은 “앞으로도 K-water 안동권관리단은 댐주변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지역사회와 주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