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최고경영자대상 시상식 개최
person 안동대학교 경영연구소 054-840-5442
schedule 송고 : 2013-05-28 10:18
류종묵 (주)흥국 대표이사로 선정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경영연구소(소장 서균석)와 에너지·환경경제연구소(소장 박동진)가 주최하는 ‘제5회 최고경영자대상 시상식 및 창조경제 세미나’를 5월 28일(화) 오후 4시 안동대 평생교육원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2013년 제5회 최고경영자 대상 수상자는 우리나라 건설기계부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지대한 (주)흥국 류종묵 대표이사가 선정되었다. 1947년 설립된 (주)흥국은 건설기계부품인 중장비 하부구동 부품 및 형단조품 등을 생산하여 볼보건설기계그룹(창원, China, India, Germany, Brazil, Russia), 현대중공업(울산, China, India), 두산인프라코어 및 일본 Takeuchi, Yanmar, 미국의 John Deere, 인도 THCM, 영국 JCB 등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05년 중국 무석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2009년 5월 코스닥에 상장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하였다.
시상식에 앞서 최근 우리나라 경제의 화두로 떠오른 창조경제의 개념과 이론을 정립하신 경북대학교 이장우 교수(창조경제연구원장)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안동 및 경북 북부지역 출신으로서 건전한 경영철학을 소유하고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여 국가경제와 기업발전에 공로가 크신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를 발굴하여 최고경영자 대상을 제정하여 시상해오고 있다.
한편, 서균석 안동대학교 경영연구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동시민들의 자긍심을 더욱 더 높이고, 학생들에게 5대양 6대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원대한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기업발전과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