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person 안동시 평화동
schedule 송고 : 2013-06-03 10:11

평화동새마을회(협의회장 조태호, 부녀회장 김순자)는 6월 1일 오전 9시 부터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정(박정수, 안동시 평화2길 13(평화동))에 대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이웃사랑 실천의 참모습을 보여주고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였다.

이 날 사랑의 집수리 대상가구 박정수 씨는 당뇨,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으로 근로능력이 없고, 부양의무자인 아들(박○○) 또한 군 복무중으로 현재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보호를 받고 있다.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면서도 집수리를 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어 오던 중 이번 평화동 새마을회의 도배 및 장판 교체, 집안 청소 및 보수 등으로 새단장을 하게 되어 많은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

새마을지도자평화동협의회 조태호 회장은 “더운 날씨지만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땀을 흘렸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소외된 이웃을 위해 행복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며, 저소득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을 자주 찾아 안부도 묻고 말벗도 되어주면서, 헌옷 모으기, 재활용품 수집, 환경정비 및 거리질서 확립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참봉사자로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