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문경시 세무공무원 역량과시

person 문경시 세무과
schedule 송고 : 2013-06-10 09:29
지방세정분야 발표대회 연속 수상

  문경시 세무과는 지난 5.29~5.30일까지 군위군 백송스파비스에서 개최한 『2013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 및 6. 4 ~ 6. 5일까지 문경시 문경관광호텔에서 개최한 『2013년 금고 및 세외수입 확충방안 발표대회』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여  문경시 세정업무 역랑을 과시했다.
 
  두 발표대회에서는 도 및 시군 세무담당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시군에서 연구한 과제를 발표하고, 발표과제에 대한 토론 및 질의를 통해 현행 지방세제 운영의 미비점에 대한 개선방안 및 세외수입 확충방안을 제시하며,  정보교류 및 연구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지방세 담당 공무원의 자질을 향상 시키고자 개최했다.
 
  문경시청 세무과에 근무하는 ‘윤상혁’씨는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지난 대회에 최우수상에 이어 금년에도 ‘임대용 자동차에 대한 자동차세 과세전환 방안’ 연구과제를 발표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또한 같은 부서의 ‘신은옥’씨는 세외수입 확충방안 발표대회에서 ‘일회성 방문에서 다시 찾고 싶은 문경으로 !’ 란 주제로 효과적인 관광수입 증대 방안을 발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세제 개편에 따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숨은 세원의 적극 발굴과 취약한 자주재원 확충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