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드림봉사단 임동면 고천2리에서 자원봉사활동 전개

person 안동시 임동면
schedule 송고 : 2013-07-16 11:10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정일교)는 7월 16일 오전10시 임동면 고천2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 및 전문자원봉사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전문자원봉사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2008경상북도 우수프로그램지원을 받은『자원봉사활동 시범마을 만들기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금년 들어서는 3월19일(화) 서후면 광평2리에서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와룡면 감애2리, 풍산읍 서미2리, 일직면 용각리에 이어 이번이 5번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동 드림봉사단은 정기적 전문자원봉사서비스 순회실시를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영역에 걸친 자원봉사 실시로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고취와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2개 자원봉사단, 120여명으로 구성되어 집수리, 전기/전자수리, 의료봉사단, 농기계수리, 중식봉사, 장수사진, 환경정화, 이동세탁 등 다양한 전문자원봉사 서비스를 실시해 주변 지역주민들에게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보여 주고 있다.

앞으로도 출동! 드림봉사단은 자원봉사 사각지대인 취약지, 오지마을 농촌을 찾아 월1회 또는 수시로 읍?면?동지역 순회는 물론, 재난피해 주민들의 긴급 지원활동과 마을 단위, 거동이 불편한 노령자를 위한 재가서비스, 일손 돕기 등 어려운 가정에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으로 자원봉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보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