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육교 설치공사로 우회도로 일부(4.2km 구간) 22일(월)부터 27일(토)까지 전면통제

person 국토교통부
schedule 송고 : 2013-07-22 10:38

영주국토관리사무소(소장 배종호)는 국도34호선 안동시 강남동 소재 강남지구 입체횡단시설(보도육교 포함) 설치공사 관계로 안동시 우회도로 일부구간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통제되는 구간은 안동시 수상동(한티교차로)에서 정상동(정상교차로)사이 4.2㎞ 구간으로 7월 22일(월) 04:00부터 7월 27일(토) 24:00까지 엿새간이다.

이번 공사는 영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지역 국회의원 및 관계기관과의 협조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안동시 강남동 내 우회도로 개설 당시 단절된 등산로를 복원하기 위해 보도육교 및 주민쉼터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육교에 설치하는 대형 아치구조물을 현장에서 조립?거치하는 공정이 진행되는 동안 교통통제가 불가피한 실정이다.

교통 통제기간 중에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통행차량이 우회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안내표지판 14개소, 현수막 4개소, 교통유도인원 4명을 배치해 통행차량을 유도할 예정이다.

기존 등산로는 경사와 굴곡이 심하여 안전사고 위험이 높으나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의 등산여건이 개선되어 지역주민들의 등산로 이용 활성화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우회도로>
* 안동시 길안면(안동시 정상동)방향에서 진입시 (6㎞/10분)
정상교차로→법원앞네거리→안동병원삼거리→한티교차로(의성방향)

* 의성(안동시 수상동)방향에서 진입시 (6㎞/10분)
한티교차로→안동병원삼거리→법원앞네거리→정상교차로(안동길안방향)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