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육교 설치공사로 우회도로 일부(4.2km 구간) 22일(월)부터 27일(토)까지 전면통제
영주국토관리사무소(소장 배종호)는 국도34호선 안동시 강남동 소재 강남지구 입체횡단시설(보도육교 포함) 설치공사 관계로 안동시 우회도로 일부구간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통제되는 구간은 안동시 수상동(한티교차로)에서 정상동(정상교차로)사이 4.2㎞ 구간으로 7월 22일(월) 04:00부터 7월 27일(토) 24:00까지 엿새간이다.
이번 공사는 영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지역 국회의원 및 관계기관과의 협조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안동시 강남동 내 우회도로 개설 당시 단절된 등산로를 복원하기 위해 보도육교 및 주민쉼터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육교에 설치하는 대형 아치구조물을 현장에서 조립?거치하는 공정이 진행되는 동안 교통통제가 불가피한 실정이다.
교통 통제기간 중에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통행차량이 우회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안내표지판 14개소, 현수막 4개소, 교통유도인원 4명을 배치해 통행차량을 유도할 예정이다.
기존 등산로는 경사와 굴곡이 심하여 안전사고 위험이 높으나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의 등산여건이 개선되어 지역주민들의 등산로 이용 활성화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우회도로>
* 안동시 길안면(안동시 정상동)방향에서 진입시 (6㎞/10분)
정상교차로→법원앞네거리→안동병원삼거리→한티교차로(의성방향)
* 의성(안동시 수상동)방향에서 진입시 (6㎞/10분)
한티교차로→안동병원삼거리→법원앞네거리→정상교차로(안동길안방향)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