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비박대회 ‘조금 더 가까이’

person 봉화군 산림녹지과
schedule 송고 : 2013-07-23 09:59
청옥산 자연휴양림에서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비박대회

(사)봉화숲해설가협회(회장 서헌수)는 2013년 7월 20(토)~21(일) 양일간 경북봉화군 석포면 청옥산 자연휴양림에서 ‘제4회 비박(Biwak) 대회’를 개최했다.
 
봉화숲해설가협회는 자연과 인간이 조금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0년 8월 ‘제1회 문수산 비박대회’를 시작으로 금년 제4회 ‘조금 더 가까이’ 라는 주제로 청옥산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되었다.


 
비박(Biwak)은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노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편리에 길들여진 현대인과 기계문명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체험을 통해 자연친화적 사고와 생태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기회가 된다.
 
이번 대회는 봉화숲해설가협 회원 20명과 관내 초, 중, 고 학생들과 일반인으로 총 100명이 참가하였으며, ‘조금 더 가까이’ 라는 주제에 맞추어 ‘야영지 선정 방법과 장비 활용법’(이명근)을 시작으로 ‘원시적 저녁밥 짓기 체험’과 ‘야간 숲에서 하는 명상체험‘(조영래), ’나방유인 모니터링‘(오영미), ’오리엔티어링‘(김미정 외 4명) 등 숲해설가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비박대회에 참가한 체험자들은 숲의 소중함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꼈으며 봉화숲해설가협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온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