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슬림라인 건강교실 수료식
person 문경시 건강관리과
schedule 송고 : 2013-07-24 09:52
슬림 라인~ 도전 성공!
문경시 보건소(소장 안길수)는 7.23(화) 주부들을 대상으로 날씬한 몸매! 올바른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라는 주제로 4개월 동안 주2회 운영된 슬림라인 건강교실의 수료식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체질량지수(BMI) 25이상 30세~55세의 비만 주부 50여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근력강화운동으로 구성된 레크레이션 댄스 및 에어로빅으로 운영되었으며, 체성분 측정, 허리둘레 등 신체검진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 영양, 운동, 건강 상담도 함께 진행한 결과 50여명의 참가자 전원이 체중 감량 또는 체질량지수, 체지방률 감소에 성공하였다.
특히 건강교실 참여 전 중등도 비만이었던 K모씨는 건강교실 프로그램과 체력단련실 이용에 적극 참여하고, 영양사의 건강식단 지도에 따른 식이 조절을 철저히 지켜낸 결과 4개월 동안 17kg 감량에 성공하여 다른 참가자들에게 모범이 되었으며 수료식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다양한 건강정보도 함께 공유하였다.
아울러 보건소 이심옥 건강관리과장은 주부가 곧 가족의 건강모델이므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얻게 된 규칙적인 신체활동 습관과 균형잡힌 식생활의 변화를 지속시켜 정상체중을 유지하게 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