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person 봉화군 건설방재과
schedule 송고 : 2013-07-24 10:01
방재단 역량 강화하여 자연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응
봉화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 및 방재업무담당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자율방재단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지역자율방재단의 비전과 역할” 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시대에 지역자율방재단의 역할과 현장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사전예찰활동과 생활속의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누구나 제보할 수 있는 안전모니터봉사단 제도에 대해 실시하여 방재단의 방재기능을 향상시키고 개인별 방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지난 2006년 출범한 이후 현재 10개 읍?면 및 1개 단체로 총 11개 단체 120여명이 안전하고 편안한 봉화군을 만들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재난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최근 집중호우 및 폭염 등 여름철 재해에 대비하는 방재단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어 단원들 스스로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봉화군은 지역자율방재단원들에게 “최근 기후변화로 태풍, 호우, 지진 등 자연재난이 다양화되고 대형화 됨에 따라 우리지역도 재난대비와 대응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우리군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이 봉화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지역 리더로서 적극 활동해 달라” 고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