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제구부녀회” 금년 김장은『봉화고추』직거래로

person 봉화군 농업기술과
schedule 송고 : 2013-09-10 10:01
농촌지도자봉화군연합회 도시소비자단체 고추 직거래

농촌지도자봉화군연합회(회장 김현수)는 자매결연도시 소비자 단체인 부산연제구새마을부녀회(회장 정영애)와 9월부터 10월까지 추석용 및 김장용 봉화고추 직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이 행사는 2005년부터 부산 연제구, 서울 강동구 명일동, 대한주부클럽 등 대도시 소비자단체와 농촌지도자봉화군연합회와의 자매결연을 통한 봉화농산물 직거래로 매년 4천∼6천근씩 최근 5년간 344백만원의 고추 직거래를 추진 유통비 절감으로 농촌지도자회원 소득향상을 기여하고 있다.
 
금년 9월에는 추석용으로 건고추와 고춧가루를 2천근(600g)를 신청 받아, 선별작업 통하여 우수한 봉화고추를 추석 전에 공급할 계획이며 김장용은 10월 중 연제구새마을부녀회 신청에 따라 공급할 계획이다.


 
도시소비자단체 직거래는 매년 대도시 소비자단체를 초청 고추 등 친환경 농산물재배단지 견학 및 체험행사를 추진하여 봉화농산물의 우수성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봉화은어축제 등 참여로 청청 봉화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농촌지도자봉화군연합회 김현수 회장은“봉화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친환경농산물 등 관광자원과 우수한 농산물을 함께 상품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소비자단체와의 직거래가 확대 지속될 수 있도록 품질관리와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우리 농업인단체가 더욱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