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개최
봉화군새마을회(회장 : 김원기)는 12월 28일 봉화군청소년센터 대공연장에서 봉화군 남녀새마을지도자 및 독후감 수상자등 400명이 참석하는『2007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제1부 화합 한마당은 통기타 연주의 공연행사로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에 노고가 많았던 새마을지도자들의 위로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될 제2부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2007 봉화군 새마을운동 성과보고, 시상(정부포상 전수, 종합평가 시상, 군수표창, 지회장표창, 독후감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시상에는 대통령상 1명, 행정자치부장관표창 2명, 도지사표창 5명, 중앙회장표창 4명, 도새마을회장표창 1명, 군수표창 10명, 지회장표창 13명 등 총 36명이 영예의 수상을 할 예정이며, 2007년도 봉화군 새마을운동종합평가 단체부문에서는 봉화읍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최우수 단체로 군수표창 및 최우수기를 수여받고, 우수 및 장려단체는 법전면과 명호면, 재산면이 지회장표창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년중 실시하고 있는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에 대한 표창도 수여되는데 수상 단체는 봉성면이 최우수, 우수는 법전면, 장려는 소천면이다.
한편, 지난 12월 26일(14:00) 영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07년 경상북도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서 단체부문에 봉화군이 행정부문 우수상을 봉화군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에 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한 봉화군새마을회는 봉화군새마을지회 창립이후 처음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회원 모두가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새마을사업을 추진한 보람의 결과라며 모두가 기뻐했다.
김원기 봉화군새마을회장은 “봉화군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새마을지도자 모두의 노력과 열정의 결과이며, 봉화군새마을의 역사가 될 것이라며 회원들을 격려하고 이번 2007 새마을운동봉화군종합평가대회를 통하여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추진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한 해 동안 일선 새마을현장에서 땀방울을 흘린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상함으로써 내년도에는 더욱 발전하는 봉화군 새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봉화군 새마을운동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할 예정이다.
(개인 수상자)
대통령상 : 채영화 봉화군새마을부녀회장
행정자치부장관상 : 황규태 새마을지도자봉화읍협의회장
이금순 석포면 새마을부녀회장
경상북도지사상 : 강병우 새마을지도자명호면협의회장
김남순 새마을지도자석포면협의회장
박차남 봉성면 새마을부녀회장
곽선자 춘양면 새마을부녀회장
권중일 새마을문고번전면분회장
새마을중앙회장상 : 이용순 새마을지도자법전면협의회장
박용세 법전면새마을부녀회장
김혜숙 재산면 부녀회장
전영호 새마을문고 상운면분회장
경상북도새마을회장상 : 권영훈 새마을지도자봉화읍협의회 부회장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