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송이축제와 함께하는 도농교류 한마당
person 봉화군 소천면
schedule 송고 : 2013-09-30 09:51
도농자매결연 소천면-의정부 3동 송이축제체험 행사 열어
지난 9월 26일 ~ 9월 27일 1박 2일간 소천면(면장 손병규)과 의정부 3동(동장 임영순)간의 도농교류 행사가 의정부 3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8개 관련단체 회원, 소천면 이장협의회장 및 부녀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천면 및 봉화읍 체육공원 등에서 개최되었다.
의정부 3동과 소천면의 교류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대표 간담회, 농촌일손돕기(고추따기 체험), 송이채취체험, 송이축제장 견학, 군민체육대회 견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의정부3동에서는 전기장판 1세트를 소천면에 전달하면서 소천면 관내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을 부탁하였고, 또한 소천면민들을 위해 커피자판기를 1대, 그리고 군민체전에서 선전을 기원하는 막걸리 200병을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정부 3동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천면의 매력을 깊이 느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행사 개최로 이런 기회를 늘려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소천면과 의정부3동은 2012년 4월 14일 자매결연의 인연을 맺고 현재까지 지역특산물 판매행사 3회, 농촌일손돕기 및 체험행사 3회 등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 11월에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농가 소득 창출과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