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기업 ㈜신나는빗자루 손혜경 대표 경북 도지사상 수상
person 청량산관리사무소
schedule 송고 : 2013-10-18 10:14
2013년 10월 17일(목)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 2013년 경상북도 자활한마당에서 봉화지역자활센터 자활기업인 ㈜신나는 빗자루 손혜경 대표가 경상북도 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자활한마당은 (사)경상북도지역자활센터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경상북도 지역자활사업 참여자들(약2,000여명)의 화합의 장을 통한 자활의 성공다짐 및 대.내외적인 홍보를 통해 자활사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번에 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되는 ㈜신나는 빗자루 손혜경 대표는 지난 2008년부터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를 통해 환경과 청소에 관련된 사업단에 참여하여, 2013년 1월 8일 3명의 구성원과 함께 자활기업인 ㈜신나는 빗자루를 창립하였다. ㈜신나는 빗자루는 2012년부터 봉화군의 대표적인 축제인 은어?송이축제 화장실 청소를 담당하면서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실시하여 관광객들에게 화장실이 깨끗하고 쾌적하다는 호평을 들으며 청정 봉화의 이미지를 드높이는데 기여하였고 그 외 학교청소, 입주청소 등 사회서비스 분야를 개척하면서 자립의 삶을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지역의 환경과 청소사업에 대한 열정과 성실성으로 지역사회 위생과 청결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에 힘쓴 지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경상북도 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