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농업의 살길을 찾는 실용화 핵심과제교육
person 봉화군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08-01-08 09:17
2월 1일까지 28회 3500명 선진농법 교육
봉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에서는 봉화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하여,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08 새 기술 실용화 핵심과제교육』을 1월 8일 오전 10시 봉화읍회의실에서 실시하여 2월 1일까지 순회 실시한다.
이번 새기술 실용화 교육은 새로운 농업방향과 선진농법을 농업인들에게 교육하여 국내외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농업기술센터와 읍면회의실 등에서 총 28회, 3,5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영농기술교육, 생활과학반, 정보화반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또한 변화된 농촌진흥사업 홍보 및 전략품목인 고품질인삼(6년근 홍삼)육성, APC(농산물산지유통센터), 농기계임대사업, 양념채소브랜드사업 등 능동적인 군 농정홍보 교육도 겸한다.
그리고 이번 교육은 교육의 질과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 산하 연구소 및 시험장등 외부의 저명한 전문강사들을 초빙하여 품목별 핵심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봉화군에서는 2008새기술 실용화 핵심과제교육이 개방화, 국제화시대에 봉화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지역농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