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13년 경북농정평가 최우수 수상

person 봉화군 농정축산과
schedule 송고 : 2013-11-12 10:52
봉화군은 11월 11일 개최된 제18회 경북농업인의날 행사에서 2013년 경상북도 농정평가 군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패와 5백만원의 시상금 수상하였다.
 
이번 농정평가는 지자체의 역점추진성과 및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 7개 분야 21개 항목을 평가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였다.
 
봉화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동안 선진농업, 부자농촌을 위해 추진해온 농업정책의 성공적인 평가와 아울러 농정분야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선도적인 지자체로 평가받는 계기가 되었다.
 
봉화군이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주요 요인은 농어촌자원복합산업화사업, 소득원발굴육성사업 등 시책사업의 적극적 유치로 농업소득기반을 구축하였고, 금년도 경북도 시범사업 경북형마을영농육성사업을 봉화읍 범들마을에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농정수행능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농어업회의소를 설립.운영하여 협치농정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이밖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추진, 한우생산기반 및 품질고급화 지원, 봉화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개발 등 다양한 선진농정을 펼쳐 그 결과로 2013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봉화한우 1등급 이상 출현율 도내 3년 연속 최고달성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금번 농정평가를 계기로 봉화군 농정의 우수성과 신뢰성이 한층 높아졌으며, 향후 농정의 최우선 과제인 선진농업 부자농촌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더욱더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