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안동녹색사관학교 수료식
산림청 녹색사업단과 경상북도 환경연수원 그리고 안동시의 후원으로 설립된 안동녹색사관학교(학교장 최윤환)가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 귀빈들의 축하 속에 12월 14일 10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2013년 생도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세상을 녹색으로 변화시키는 미래의 녹색 지도자를 꿈꾸는 안동지역 초등학교 4, 5, 6학년 42명이 1기 생도로 입교해 주말을 이용한 일연과정(교육기간 : 2013. 3. 23 ~ 12. 14(1년과정 15일 183시간)을 성실하게 참여한 37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2년차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은장, 3년 전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그린리더 금장을 받게 되는데 올해는 첫해로 37명 전원에게 녹색지구 지킴이로 초등부 그린리더 동장을 받게 되었다.
또 183시간 전 과정을 빠짐없이 참여한 13명은 개근상에 해당하는 늘푸름상과 봉사와 화합, 사랑으로 배려하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준 담쟁이 상 3명, 녹색사관학교 인터넷 활동에 적극참여한 홀씨상 4명을 비롯한 안동시장상과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장의 녹색대상에는 각각 2명씩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안동녹색사관학교장(최윤환)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학교인 자연과 최고의 스승이신 자연 속에서 생도들과 함께한 1년이 행복하였고, 우리 생도들은 자연이 주는 배려와 베품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여 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자연 앞에 겸손하고 최소한의 개발과 자연을 아끼고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실천했으면 하는 바람과 내년에는 더욱 나무와 숲을 비롯한 자연과 친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운영 목표를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축사에서 졸업을 축하하고 자연으로부터 조상들의 삶의 지혜를 배웠고, 이제는 실천하여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를 줄이는 훌륭한 녹색 지킴이가 되어 줄 것을 당부를 하였다. 마지막에는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다짐과 선서로 수료식을 마치게 되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