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년 연속 경북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에서 ‘장려상’ 수상

person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
schedule 송고 : 2013-12-24 09:38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5개분야 15개 항목 자원봉사센터의 인프라구축 및 자원봉사자 등록 및 활동실적, 역량지침 이행여부 시책사업 추진 중심으로 평가되었으며, 시부에서는 안동시와 경주시, 구미시, 경산시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안동시는 2013전국생활대축전 및 장애인체육대회, 경북행복마을 등 자원봉사자 파견 및 도 자원봉사센터의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쉽고, 빠른 자원봉사활동 “핸즈온”과 장애인과 함께하는 체육활동 “크로체” 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안동시와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자원봉사활성화에 힘써, 현재 안동시의 자원봉사자는 인구대비 6.1%인 10,135명이다. 올 한 해 동안 봉사한 연인원은 37,668명으로 작년에 비해 4,500명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안동시 공무원들도 전 직원이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여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안동시의 적극적인 자원봉사업무추진과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냈다고 볼 수 있다.

안동시 류진영 과장(평생교육새마을과)은 “앞으로 전 시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이웃과 더불어 진한 감동과 보람을 느끼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