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어린이 적십자 명예단장 직무협의회 개최
person 경북적십자사
schedule 송고 : 2013-12-26 09:45
인간존중, 사회성개발, 사랑나눔함양 프로그램 논의
경북적십자사(회장 강보영)는 어린이 적십자 RCY(Red Cross Youth) 명예단장 직무협의회를 개최, 2014년도 RCY 프로그램 개발을 논의하고, 경북지역 RCY 활성을 위한 업무협의를 했다.
강보영 경북적십자회장은 “RCY 창립 60주년을 맞아 올해 사업에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들에게 호연지기를 키우고 적십자의 사랑과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경북 RCY에서 제2의 반기문 UN사무총장을 배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12월24일 안동병원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경북지역 초등학교 교장으로 구성된 경북 어린이 RCY 명예단장 4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 적십자 단원의 사회성 발달과, 인간존중, 이웃에 대한 배려심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논의하고, 2014년도 사업방향 및 일정을 심의했다.
경북 어린이 RCT명예단장 직무협의회는 사업간담회, 안동댐 올레길 탐방, 하회마을견학 등 1박2일 동안 진행했다.
현재 경북지역 어린이 RCY는 1만여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시간 민박교류, 해외연수, 하계캠프, 호국캠프, 역사탐방, 문화체험, 사랑나눔봉사 등에 참여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