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사과생산을 위한 물야명품사과작목회 재배기술 교육
person 봉화군 유통과수과
schedule 송고 : 2014-03-14 10:06
연중 교육을 통한 고품질 사과 생산율 70%이상으로 농가소득 향상 기여
봉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에서는 물야농협(조합장 이광우)후원으로 물야명품사과작목회(회장 함병영) 회원들에 대한 봄철 사과재배기술 특별 교육을 3월 14일 오전 10시 물야농협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물야명품사과작목회는 회원 1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과재배 면적은 120ha정도로서 연간 작목회 회원 사과 생산량은 1,700톤 정도 로서 물야농협 APC로 80%이상 계통 출하를 하고 있다.회원들의 기술향상과 고품질 사과생산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연 4회이상 우수한 강사를 초빙해 연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박만우 소장의 과수산업 중장기 발전방향으로는 사과 주산지 위상 제고, 지역에 적합한 조.중생종 신품종 보급 확대, 과수 1억농가 육성, 기후변화 대응 다양한 새과수 작목 도입 보급, 산지유통활성화를 위한 APC 증개축사업 추진 등과 2014년 과수분야 사업비 113억에 대한 다양한 사업추진 전반에 대해 특강을 할 계획이다.
사과 전문 재배기술 교육은 토양과 비료에 대해 전문적인 연구와 현장 교육을 하신 김을재 박사를 초빙하여 사과원 토양 및 시비관리 기술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과원의 토양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시비기술을 습득해 사과나무의 알맞은 수세조절과 관리로 고품질 사과생산율을 40%에서 70%이상 증대하여 회원들의 소득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협과 연계하여 사과생산단체 대상으로 연중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농업인들에게 교육을 실시하여 봉화사과의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