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종합일자리센터 운영

person 봉화군 새마을경제과
schedule 송고 : 2014-06-23 09:39
적극적인 구인.구직 활동과 정보제공으로 취업 사각지대 해소

경북 봉화군은 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직자의 접근성과 효율적인 고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하여 종합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종합일자리센터에서는 구직상담과 맞춤형 일자리 알선업무를 통하여 구직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성격유형지표 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구인 기업은 구인 상담, 인재알선 등의 채용지원 서비스를 지원 받게 된다. 직업상담사들은 상담기법, 워크넷 전산활용법 등 직무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이수하여 적극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일자리 창출과 취업률 향상 및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업체, 각종 교육장 및 취미교실 등을 방문하여 적극적인 구인.구직활동으로 5월말까지 취업자수 582명으로 전년 대비 306%의 증가율을 보여 직업상담사 배치가 취업률 향상에 많은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봉화군 관계자는“사회통합 차원의 실업자 및 취약계층의 직업능력 향상과 노령인구와 귀농인구 및 다문화가족 등의 취약계층의 경제적 안정과 정착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할 것이며, 청장년층에 대한 맞춤형 직업능력훈련 및 지역특산물 관련 창업교육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하여 고용서비스 질적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