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백-e 시스템 상시모니터링 교육

person 봉화군 기획감사실
schedule 송고 : 2014-10-14 09:44
시스템의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로 공직비리 사전 예방 앞장
봉화군은 시스템을 통한 자율적 내부통제로 지방행정의 투명성·행정 효율성 제고 및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지방자치 구현을 위하여 ‘청백-e 시스템 보급·확산 사용자교육’을 지난 10월 13일 실시하였다.
 
청백-e 시스템은 소속 공무원의 업무처리과정이 시스템에 의해 모니터링 되는 것으로 공직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봉화군은 이를 통하여 모든 부서의 업무처리 과정을 실무자, 관리자가 협업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비리 예방적 관리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또한, 지방세, 세외수입 등 시스템 간 테이터를 연계해 부당하게 처리된 업무를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자동으로 알려 스스로 시정조치할 수 있게 하여 행정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리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하게 된다. 봉화군은 청백-e시스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시스템을 조기에 정착하여 자율과 책임을 담보한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최상경 기획감사실장은 “공직비리 예방은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윤리관 확립이 근본이다. 수요자인 국민의 입장에서 행정 처리의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제도를 상시적으로 확인점검하고 지속적인 교육 등으로 자율적 내부통제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