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봉화군 자원봉사자 대회 및 화합 한마당 대축제 개최

person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schedule 송고 : 2014-11-18 13:42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19일 오전 11시 봉화군민회관에서 박노욱 봉화군수, 황재현 군의회 의장, 자원봉사자 등 기관단체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 봉화군 자원봉사자 대회 및 화합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봉사하며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 치하하는 자리로 봉화군내 자원봉사 유공자 및 우수 단체를 시상한다.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 유공단체로 바르게살기운동봉화군여성회(회장 허경순)가 봉화군수 표창패를 받고, 봉화군여성의용소방대(회장 이경미), 한샘회(회장 서영숙)가 센터 이사장 표창패를 각각 수상한다. 유공자는 봉화읍 김정희(48세, 여)씨가 봉화군수 표창패, 명호면 엄경찬(47세, 남)씨가 센터소장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식전행사로 시장문화사랑회에서 민요, 난타, 섹소폰 연주에 이어, 식후행사로 초대가수 공연과 자원봉사자‘내가 최고! 장기자랑 경연대회’로 한자리에 모인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더욱더 흥겹게 할 예정이다.
 
박철준 자원봉사센터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몸소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을 치하하는 자리다. 이기주의와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해지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점점 흐려지고 있는 요즘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의 중요하다. 항상 남들보다 먼저 봉사를 실천하고,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며,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생각하는 자원봉사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자원봉사센터는‘자원봉사로 만들어 가는 아름답고 따뜻한 세상-奉化’라는 슬로건 아래 2014년 1365 자원봉사포털 봉화군 자원봉사자 가입자 수가 6,640명이다. 자원봉사활동연인원이 9월말 기준으로 16,004명으로 103개 단체가 센터에 등록되어 활동 중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