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소년센터, 청소년 명륜교실 운영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5-07-08 13:21

봉화군 청소년센터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봉화읍 유곡리 닭실마을에서 관내 14개 초등학교 4학년생 140명을 대상으로 ‘2015 청소년 명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4차례에 걸쳐 학교별 인솔교사의 참여하에 이루어지며 옛 선비들의 삶과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전통 복식체험, 민속놀이, 예절교육 등 이색체험과 현실에서 멀어져가는 충?효 사상 및 경로우대 정신을 드높이는 인성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전통문화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명륜교실은 타 지역이 아닌 봉화군의 전통 선비마을인 닭실마을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 문화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그 의미가 크다.

박영덕 청소년센터소장은 “핵가족화 및 스마트 미디어의 발달로 가족 간 유대관계가 점점 약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명륜교실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옛 선현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 문화재를 최대한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인성 함양과 더불어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