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축제 성황 중, 봉화농특산물 판매 불티나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5-08-05 13:42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지난 1일부터 8일간 일정으로 경북 봉화군 내성천 일원에서 제17회 봉화은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봉화은어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 완성도가 높아지고 관광객이 증가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여름축제로 자리 잡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4년 연속 유망축제로 지정되다가 2014년에는 우수축제로 승격하여 지역경기 활성화와 관광소득증대에도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봉화군 농업기술센터는 봉화은어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청정 농산물 판매와 홍보를 위하여 축제장에 농산물 판매장을 개설하여 생산자단체에서 단호박, 옥수수, 오미자, 블루베리 등 매일 2천 여 만원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특히 봉화 청정농산물 홍보를 위하여 「봉화군 농산물 통합마케팅 협의회」와 농협에서 축제기간 중 매일 2회씩 봉화사과와 봉화재산수박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여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봉화군은 성공리에 개최된 봉화은어축제를 통해 봉화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봉화의 청정 농산물 브랜드 가치를 알게 되고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사과, 고추, 토마토, 수박 등 주요 품목을 전국 제일의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