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맞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봉화군이 함께합니다.
봉화군은 역사적인 광복 7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국기달기 운동을 오는 12일 오전 11시 내성천 주무대 앞에서 전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봉화군은 범국민적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 국민의 나라사랑 마음을 확산하고 공유하는데 앞장섰다.
『태극기달기운동』행사에는 기관ㆍ사회단체 회원을 비롯하여 공무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광복 70주년 기념 만세삼창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결의문 낭독, 국기 게양 동참 홍보물 배부, 가두행진, 영업용차량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등 국기 게양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봉화군은 가로 1.8m, 세로 0.9m, 높이 2m 규모로 청사 내 태극기 군집기를 설치하여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국기 게양 동참을 호소하고 있으며, 태극기 바람개비를 봉화읍 모범거리 및 청사 주진입로에 집중 설치하여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봉화군은 이미 모범거리 11개소 9.9km, 모범마을ㆍ모범 아파트단지 10개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군청 및 읍면청사 홍보 현수막 설치 등으로 광복절까지 관내 전 가정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민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봉화군새마을금고에서는 가정용 태극기 120개를 기증하고, 춘양면 출향인사 최광훈(58세)씨는 영업용차량 태극기 200개를 기증하는 등 민간의 활발한 참여로 광복절 태극기달기 운동의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