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나와 우리를 지키는 민방공대피훈련 실시
person 봉화군 봉화읍
schedule 송고 : 2015-08-18 09:32
봉화군은 8월 19일 ‘제399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을지연습에 연계한 민방공대피훈련을 오후 2시부터 2시20분까지 봉화읍 상설시장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번훈련은 8월 4일 DMZ에서 목함지뢰가 터진 사건에 대비하여 북의 도발에 완벽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더불어 8월 12일 위험 화학품 노출로 인한 중국 텐진 폭발사건과 같은 새로운 위협에 대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오후 2시, 민방공 대피훈련 공습경보가 시작되면 20분간 경찰공무원, 교통유도요원의 지시에 따라 차량통제가 이뤄지며 민방위대원과 공무원, 대피유도요원들은 봉화읍 지정대피소인 새마을금고 지하주차장으로 대피하여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봉화군은 이번 훈련을 위하여 민방위대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디딤돌』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신이 사는 마을 지정대피소를 알 수 있도록 홍보 하며, 이장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민방위대피훈련 홍보 및 안내방송을 실시했다.
민방위대원뿐만 아니라 유관단체, 자원봉사단체에서도 적극적으로 민방위대피훈련에 참여하여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동참했다.
류동영 봉화읍장은 “올해 메르스 사태와 같은 국가비상재난 속에서 국민들의 행동요령 인식이 중요하며, 민방위대피훈련을 통해 우리 가정, 우리 사회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