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책 속으로 소풍 가요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5-23 09:03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책방체험> 행사를 실시할 예정

봉화중학교(교장 배용호)에서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오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5월 23일(금) 1학년 학생 전원(154명)을 대상으로 <책방체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당일 07:00 학교를 출발하여 10:00쯤에 교보문고(강남점)에 도착하여 오전시간 책방에 머물면서 서가를 돌아보고 자기가 읽고 싶은 책을 1인당 2~5권 정도 선정하는 <책방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선정한 책은 학교에서 일괄 구입하여 신축 건물 자기 학년 교실 앞 복도에 설치될 북카페 서가에 모두 진열하여 자신들이 직접 선정한 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는 전 학생을 대상으로 서점 안내 및 도서 선정 방법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봉화중학교가 의욕적으로 마련한 이번 <책방체험> 행사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오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책과 더욱 친근하게 되고 질 높은 문화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전 책방체험 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오후 1시 우림청담씨어터에 들러 난타공연을 관람하는 등 고품격 체험학습을 마치고 오후 5시경 봉화로 돌아올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