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등반대회 및 전국 게이트볼대회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5-29 09:33
다양한 연령계층의 동호인들끼리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좋은 계기
녹음이 짙어가는 6월 첫 주를 맞아 새롭게 단장한 등산로를 따라 검무산(해발 331m)을 오르는『2008 풍천 검무산 시민 등반대회』및『제17회 문화관광부장관기 전국 게이트볼대회』가 풍천 검무산과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안동시등산연합회(회장 최성종)가 주관하는『2008 풍산 검무산 시민 등반대회』가 6월 1일 일요일, 오전 10:30 풍서초등학교에서 출발 정산을 거쳐 검무산을 오르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시민, 등산 동호인, 기관ㆍ단체 임직원 등 1,000여명의 등산애호가들이 참가해 생기 넘치는 산의 정취를 마음껏 누릴 예정이다. 등산연합회에서는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중식을 지참하고 간소 복장으로 풍서초등학교에 오전 10:30까지 도착하고, 단체의 경우 등산용 단체깃발이 있으면 배낭에 꽂아 활용하기를 권장하였다.

등산코스는 풍서초등학교에 집결 오전 10:30분 모두 함께 출발하여 우측 정산(해발 289m)를 거쳐 검무산(해발 331m)을 오르는 코스로 정상에서 도청 후보지를 조망하고 각자 준비해온 점심식사를 마친 후 하산길에 풍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조촐한 뒤풀이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국민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게이트볼 연합회(회장 이상배)와 국민생활 체육안동시 게이트볼연합회(회장  조재진)에서 주관하는『제17회 문화체육관광장관기 국민생활체육 게이트볼대회』가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개회식은 6월 5일 목요일 오전 10시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 게이트볼 동호인 128개팀 1,30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고 친목을 다집니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게이트볼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연령계층의 동호인들끼리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는 1경기 30분으로 진행되며 6일 예선은 4개팀을 한 조로 편성하여 리그전을 펼치며 7일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린다.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동호인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이 같은 생활체육대회가 성공적인 축제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