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KM 황홀한 철쭉터널 체험 “청옥산 철쭉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5-30 09:38
제1회 청옥산 철쭉제, 산촌주민 산림자원 홍보!!

송이로 유명한 경북 봉화군 청옥산 자락 산촌주민들이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철쭉축제를 31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하여 지역 알리기에 발 벗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산촌주민들이 마련한 지역알리기 첫 번째 프로젝트는 청옥산이 자랑하는 3,500m 철쭉터널과 산림문화행사를 연계한 “제1회 청옥산 철쭉제”가 그 시작이다.

이번 철쭉제에서는 3,500m 철쭉터널 즐기기를 비롯해 숲 가꾸기 산물을 이용한 목공예 만들기, 나뭇잎으로 나만의 엽서를 만들어 지인들에게 보내기, 대패 등 목공기구 전시회, 산림우표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등산연합회(회장 김주연) 회원 1,000여명이 참석하여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등산문화 실천을 위한 선포식과 올바른 등산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도 전개한다.

대현리 청옥산 철쭉제 준비위원장(윈원장 김대수)은 “그동안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서 관(官) 중심의 지역축제 개최는 잇따랐지만 산촌주민이 직접 나서 자발적으로 축제를 마련하고 지역 홍보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산촌주민 나선 청옥산 알리기에 보다 많은 관광객이 참여하여 청옥산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체험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이번 행사에 목공예만들기 등 다양한 산림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