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닭,오리고기 이제 안심하고 드세요”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6-03 09:33
봉화군 약사회 닭,계란 소비촉진 홍보 캠폐인 실시
사단법인 대한약사회 봉화군분회(회장 송상욱)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AI)발병에 따른 지역 양계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계란,닭,오리고기 이제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양계산물 소비 촉진대책 협의회를 개최하고 봉화군 관내 현수막 5점과 홍보전단지 5천매를 제작 배포하여 범군민이 계란,닭 소비에 참여하도록 홍보행사를 추진하고 있다.전세계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에 걸린 고기를 먹어 감염이된 경우는 없으며 섭씨 75도에서 5분간 익히거나 튀겨 먹으면 바이러스가 죽어 감염되지 않으며 또한 감염이된 농장주변 10킬로미터내 가금류를 살처분 하므로 시중에 유통이 될수 없어 안전하다는 것이다.
한편 봉화군에서도 군수(엄태항)를 비롯한 실과소장ㆍ읍면장은 지난 5월에 물야 오전약수탕에서 닭고기 시식회를 개최한바 있으며 제1회 오전약수제 행사시 닭고기 안전성을 홍보하였다.
봉화군에서는 5월 15일 이후에 조류인플루엔자(AI)추가 발생이 없으므로군민들에게 닭,계란,오리고기가 안전하다는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AI발생에 따른 닭,계란,오리고기 소비 둔화가된 이 시점에 봉화군 약사회에서 소비촉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많은 군민이 신뢰 하여 소비촉진이 될것으로 판단되며, 어려울때 서로 도우며 사는 인정이 넘치는 좋은 사례가 된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