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리강에서 『제13회 환경의 날』기념행사 개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6-04 09:36
환경보전의식 확산으로 ‘Green & Clean'환경 조성에 앞장
봉화군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제13회 환경의 날』경북도 기념행사를 6. 4일(수) 11:00 봉화군 명호면 이나리 강변에서 환경부차관, 행정부지사, 도의회의장, 봉화부군수, 봉화군의회의장, 환경관련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행사가 열리는 이나리강변은 낙동강의 원류인 황지에서 내려온 물과 봉화 춘양면 운곡천 물이 서로만나 낙동강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낙동강 예던길의 시발점이기도 한 뜻깊은 지역으로서, 선조들의 옛 정취와 우수한 생태 경관자원이 보존되어 있는낙동강변 구간 예던길 복원을 알리는 ‘낙동강 예던길’ 기념비제막식과 맑고 푸르름이 영원하라는 뜻으로 기념식수(금강송 3그루)를 할 예정이다.
환경의 날 제정은 1972년 제 27차 UN총회시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개최한‘UN인간환경회의’ 개막일인 6월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 하였으며, 우리나라는 국민의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1996년도에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지정 매년 행사를 하고 있다.
금년도 ‘환경의 날’ 행사주제는 ‘위기의 지구-기후변화 대응’로 슬로건은 ‘습관을 바꿔요 ! 지구를 살리는 저탄소 경제로’서 지속가능한 선진 환경국가로 도약하데 그 목적이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