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초 별빛 도서관, 가족과 함께 3일간』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06-26 09:42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의 즐거움!

봉화 내성초등학교(교장 김형)에서는 6월 25일(수)부터 6월 27일(금)까지 3일간 8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본교 3층 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도서관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체험 활동은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조기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력을 증대하고자 한다.

오늘 6월 25일(수) 첫 날은 오후7시부터 밤12시까지 밤하늘 관찰하기, 북아트 만들기, 가족과 함께 책 읽기 등이 실시되었다. 특히 북 아트 만들기는 외부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서 실시했는데, 학부모 및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둘째날은(6월 26일) 역시 오후7시부터 밤12시까지 밤하늘 관찰하기, 동화구연 시연 및 체험, 가족과 함께 책읽기를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동화구연 및 시연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셋째 날 6월 27일(금)에도 역시 오후7시부터 밤12시까지 밤하늘 관찰하기, 오감으로 책 읽기 체험, 가족과 함께 책읽기를 실시하게 되는데, 특히 오감으로 책읽기는 전국에서 처음 실시되는 특별한 체험 활동으로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할 예정으로 있다.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고,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좋은 만큼 2학기에는 일주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