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은빛은어 뛰어노는 봉화로 가요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아름다운 봉화에서 은어를 테마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봉화읍 내성천에서 제10회 봉화은어축제를 개최한다.
금년 은어축제는 “오세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봉화로!”라는 주제로 9일간 개최되며, 은어반두잡이, 은어맨손잡이, 야간고기잡이, 은어놀이터, 어린이 물놀이장, 뗏목ㆍ수상자전거체험 등 시원한 물놀이와 숯불에 구워 맛볼 수 있는 은어구이체험 등 한여름 무더위를 싹 잊게 할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은어축제 하이라이트인 은어잡이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30분 매일 2회 운영되며 주말 관광객을 위해 토요일 오후 5시에 1회 더 운영된다. 특히, 7월 27일 일요일과 8월 2일 토요일 밤 내성천의 아름다운 조명 아래 야간고기잡이체험은 가족과 연인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를 위한 깜짝이벤트로 수중달리기, 은어 OX퀴즈왕대회, 경품권 추첨을 통하여 청정 농ㆍ특산물을 선물로 가져갈 수 있어 보는 즐거움과 함께 한층 축제의 묘미를 더한다.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맞물려 열목어, 산천어, 쉬리, 철갑상어 등 민물고기전시와 은어의 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은어생태체험관, 학술행사로서 2008 봉화은어 심포지엄과 은어요리경진대회, 은어축제 디지털사진콘테스트, 봉화전국사진강좌, 은어페인팅, 한지공예체험, 탁본ㆍ김생글씨체험 등 학습의 장과 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한 청정 농ㆍ특산물과 토속음식 전시판매장, 관광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은어먹거리장터가 운영된다.
다양한 참여프로그램과 함께 축제의 열기를 더할 문화행사로 시낭송회, 창극공연, 비보이퍼포먼스, 락밴드공연, 색소폰공연, 오페라공연에 이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은어가요제는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것이다. 더불어 봉화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문화유적을 무료로 탐방할 수 있는 버스투어와 이색 사찰체험, 정겨운 농촌체험 등 아름답고 넉넉한 인심을 담아 가실 수 있을 것이다.
봉화은어축제는 올해 10회째를 맞아 9일간으로 연장 운영하며, 더욱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정자연과 우수한 문화 유적지를 연계한 전국 최고의 여름 관광축제를 향한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