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년 경북도 민원행정 평가 우수상 수상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9-12-24 09:33
생활민원 중심으로 시민이 불편해하는 민원제도 발굴ㆍ개선
무인민원발급기 확대ㆍ설치, 출생ㆍ혼인신고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
무인민원발급기 확대ㆍ설치, 출생ㆍ혼인신고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
안동시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일 경북도청 동락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상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백만 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는 도내 23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채택, △ 국민 행복민원실ㆍ민원 우수기관 신청 및 채택, △ 본인 서명 사실확인제 추진실적, △ 민원행정 추진 업무 협력도, △ 민원실 환경개선 노력, △ 민원서비스 개선실적을 평가했으며, 안동시는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민원제도 개선과제 건의 및 우수사례를 30건 이상 발굴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 중심으로 시민이 불편해하는 민원제도를 개선, 민원의 공정ㆍ적법ㆍ신속한 처리에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경상북도 안동의료원과 안동성소병원, 안동병원 등 연중무휴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했으며, 출생신고 및 혼인신고 포토존을 트릭아트 형태로 제작해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원행정 제도 개선과 우수 시책 발굴 등 선제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