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기업! 안동농업인 단체 협의와 상호협력 체결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9-30 18:07
“국내외 영농인 고용창출 프로그램 개발”
안동지역의 향토기업인 (주)광진기업(대표:이동시)은 친환경생명산업과 건설분야의 연구 개발을 담당할 기업 부설연구소를 지난 7월1일자로 정부의 승인 후 개소를 하고 현재까지 2개 특허와 1개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금번 대구지방노동청에서 주관한 “08년 지역 고용ㆍ인적자원개발 사업” 공모에 “국내외 영농인 고용창출 프로그램 개발”의 연구과제 분야에 심사 후 선정을 받게 되어 지난 9월26일날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대구 경북의 7개 단체와 함께 사업수행에 대한 약정식을 체결하였다.
앞으로 이 사업은 “안동시 농업인 단체 협의회”와 “광진생명산업연구소”가 컨소시엄을 형성하여서 공동으로 연구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본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안동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최희열)의 14개 농민대표와 간단회 및 사업설명서를 9월29일(월) 오후5시에 광진연구소 카페에서 갖고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 협약서의 자리에서 광진생명산업연구소는 안동시 농업인 단체의 대표들과 협의하고 연구하여서 지역의 농민들의 소득창출에 대한 지속적 사업과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연구사업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로 영농인을 파견하고 고용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