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터키 파무칼레 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체결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2008년 10월 1일 총장실에서 터키 남서부 데니즐리(Denizli)에 위치한 국립대학교인 파무칼레 대학교(Pamukkale University)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다. 파무칼레 대학교 부총장으로 재직 중인 하릴 콤사르(Halil KUMSAR) 박사가 안동대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캠퍼스 시설 및 학교운영시스템, 안동 인근지역 문화유적을 탐방하고 학생교류, 교수 및 교직원교류, 학과 간 공동연구프로젝트 운영 등 양 대학교 상호간 학술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게 된다.
터키는 서남아시아와 유럽 두 대륙에 속해 있는 국가로 페르시아, 아랍, 비잔틴, 오스만, 서유럽문명 등을 기반에 둔 장구하고 다양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 차원에서 문화 여술분야를 지원하고 있는 국가이다.
이번에 협정을 체결하는 터키 Pamukkale University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의학부를 포함한 6개 단과대학에 3만 명 정도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유명한 국립 종합대학교이다. 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데니즐리(Denizli)시는 터키 남서부에 위치한 인구 50만 명 정도의 도시이며 데니즐리시 북쪽에는 석회암이 뜨거운 온천수에 녹아 아름다운 계단폭포와 호수를 이루고 있는 휴양지인 파무칼레(Pamukkale; 고대 이름은 ‘히에라폴리스’)가 유명하다.
이번 협정을 통해 안동대학교는 24개국 78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의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언어권 및 문화권의 주요 대학교와 국제교류협력을 통하여 한국의 전통문화와 앞선 기술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학생파견 및 교직원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 및 선진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상세한 문의는 대외교류협력센터 담당자 강병희(☎ 054-820-5608, 6265)로 하시기 바랍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