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주간행사” 개최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수탁 운영 중인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성국)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20일(수) 지역사회 “한국철도공사 안동역”과 연계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한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날 및 장애인 주간을 홍보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도모하여 편견해소와 장애예방법을 주지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장애인 주간을 맞아 복지관에서는 4월11일부터 29일(금)까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로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사랑나눔 키트 배부”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이벤트”를 함께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 거리두기의 장벽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4월 한 달간 복지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로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퀴즈대회”, “장애인의 날 기념 현수막 인증샷 이벤트”, 복지관 유튜브 채널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 영상” 댓글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도 배부된다.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발전과 지역 장애인을 위해 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추후에도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