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노인체육대회,『제24회 노인게이트볼 대회』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10-17 11:49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회장 김동량)는 10월 14일 안동시 생활체육공원 게이트볼구장에서 제24회 안동시지회장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는 도연합회장(양재경)을 비롯한 북부지구 각 시군지회장이 참석했다.

게이트볼은 당구와 골프의 절묘한 조합으로 나무망치로 공을 쳐서 3개의 문을 차례로 통과시키고, 마지막으로 중앙의 골대에 맞히면 이기는 경기이다. 무리한 움직임 없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증가시키는 생활 스포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대회는 북부지구 시군지회가 함께 참여하는 큰 행사로 의성군을 비롯한 7개 시군에서 13개팀, 안동시에서 22개팀이 출전하여 총 35개 팀의 임원, 선수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예선전과 본선을 거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렸다. 이날 우승의 영예는 안동 남선분회팀이, 준우승 안동 성심C팀, 3위는 문경 용연팀과 안동 신성분회팀이 공동으로 차지했다.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김동량 회장은 “노인 대표 레포츠인 게이트볼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동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증진해 120세 시대를 선도하며 밝고 활기찬 생활을 이어가시길 희망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친목과 화합은 물론 건강까지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