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jump up ! 농구교실 운영

person 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schedule 송고 : 2022-12-22 08:57

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부터 10월 18일까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에 사업비를 지원받아 펀키즈협동조합과 연계하여 성인발달장애인 농구 프로그램 ‘jump up ! 농구교실’을 진행했다.

안동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주로 공동작업장 및 직업훈련과 자립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른 스트레스를 건전한 방법으로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체육활동인 농구 교실을 선택했다.
평소에 운동량이 적은 참여자들은 체육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 유지 및 증진과 체력이 향상되었다.

특히 참여자들은 “평소에 마음 편히 뛰어다닐 수 없었는데,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평가했다.

참여자 A씨는 “농구 기술을 익히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실력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을 느끼며 자존감이 높아졌고, 매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다 보니 체력도 더 좋아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고 밝혔다.

박선미 센터장은 “운동을 할 공간도 부족하고, 움직이기를 싫어하는 발달장애인들이 매주 규칙적으로 체육활동을 하며 건강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고, 이렇게 발달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