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 예비선정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12-11 13:04
읍면별 권역 추진위원회 자체계획 발표회 가져, 3개 권역 선정
봉화군은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지난 12월 4일, 오후 2시부터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4시간에 걸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읍면 권역별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2010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신청하기 위하여 7개 읍면 권역별 추진위원회 및 주민들이 자체 예비계획을 수립하여 봉화군청 대회의실에 모여 발표를 하였다. 각 권역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2010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기 위해 뜨거운 열정과 노력을 하였으며, 이날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재산면의 덕산권역, 물야면의 고산수목원권역, 봉성면의 문수산권역, 3개 권역을 예비 대상지로 선정하였다.



또한, 3개 권역간 경쟁을 유도할 수 있도록 2009년 9월 중 다시한번 3개 권역간 발표대회를 개최하여 예비계획서 작성에 따른 업무의 질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발표회에는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먼저 유치하는데 중심역할을 한 서벽권역 김제일, 한누리권역 최병호, 청량산권역 송성일 심사위원과 전문가 영남대학교 이성근 교수, 한국농촌공사 경북본부 이원재, 한국농촌공사 영주봉화지사 김위식 심사위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각 권역을 평가하여 2009년 10월에 신청할 대상권역을 투명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읍면 발표회를 통해 선정된 3개의 권역은 봉화군에서 2009년도에 예비계획 수립과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여 2010년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유치하는데 박차를 가하게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