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봉화환경농업대학 수료식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8-12-18 10:31
봉화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은 친환경농업

친환경농업 지도자 양성에 앞장서 온 봉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생 및 가족, 내빈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봉화환경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한다.

경북 최초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벌써 6기째를 맞이하는 봉화환경농업대학은 교육기회의 균등성으로 입학 자격에 연령제한 없이 실시하여 금년도는 69명이 입학하여 출결석, 중간평가 등 엄격한 학사관리로 금년도 58명이 수료를 하게 되어 총 27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금년도 제6기 환경농업대학은 지난 2월 29일 입학하여 친환경농업 기본이론, 심화교육, 실습교육, 선진농업 현장컨설팅 등 총 22회의 학사일정으로 구성되어 바쁜 농사철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다.

  또한 환경농업대학을 수료한 학생들은 친환경농업인협의회를 구성하여 농산물 품질인증 및 사업추진협의체로서 기능을 하고 있으며,   현실에 접목시켜 농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미생물 자가 제조 능력을 키워 농업에 활용함으로써 경영비를 절감하고 있고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여 생산, 유통, 가공 등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의 부가가치 상승 및 상품화에 기여하고 지역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박만우 소장은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최근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친환경농업의 중심이 되는 미생물 배양실의 확대운영과 보다 효율적이고 알찬 교육프로그램으로 준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