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수마을을 꿈꾸며 2009년 첫 차 출발…

person 봉화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9-01-08 09:48
봉화군 건강마을 프로젝트 발 빠르게 움직인다

봉화군보건소는 지난해 어르신 건강체조교실, 만성질환자 건강교실, 비만교실, 어린이 및 노인 영양교육, 걷기 시범 경로당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힘써 왔다. 금년에는 산재부락이 많고 교통이 불편한 지역실정에 맞추어 마을별로 직접 찾아가는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1월 첫 주부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농한기인 1~3월 동안 보건진료소가 소재한 7개 오지지역 마을에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와 “건강체조교실” 이 운영된다. “건강마을프로젝트”는 경로당 중심의 노인건강프로그램으로 건강검진, 중풍예방교실, 기공체조교실, 영양 및 절주교육, 시청각 교육 등 기공체조전문 강사, 한의사, 재활치료사, 영양사 등이 투입되어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 12월부터 부녀회원 들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댄스, 에어로빅, 건강체조 등의 건강체조교실도 이미 운영에 들어갔다.
 
방학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웰빙교실, 학교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한 음악줄넘기 교실 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업과 어린이집 유아체육 지도교사 양성교육, 노인체조 보급을 위한 노인체조지도자 양성교육 과정 등 건강생활실천사업 지도자 양성과정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보건소에 잘 정비된 건강체조실과 운동시설을 이용한 비만교실과 어르신 건강체조교실, 기공체조교실도 운영 될 계획이며 야간에도 운동실을 개방하여 바쁜 직장인들의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봉화군보건소는 항상 주민들의 생각을 먼저 읽고 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준비하고 첫 새벽 차를 타고 일터로 향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