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는 곳곳에서 조기발주 팡팡!!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9-01-08 09:49
지역경기 살릴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TV에서도, 신문에서도, 직장, 그리고 집에서도 '불경기' 라는 소리가 메아리처럼 번지고 있는 이때 세계적인 경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에서는 2009년에 추진하는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과 수리 시설 개ㆍ보수사업 등 38건 29억원을 조기에 발주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3월~4월에 걸쳐 발주하던 사업을 금년에는 3개월 앞당겨 1월 12일 입찰을 완료하고 계약을 함으로써 조기 발주가 가능하게 되어 경제 불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의 근심을 나누는데 앞장서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은 낙후된 오지지역을 종합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복지 향상을 기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정주의욕을 고취하고자 지난 199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2008년에는 농로확포장, 교량가설 등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편익증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허정일 농지개발담당은 “이번 조기 발주를 통해 영농기 이전에 사업을 완료하여 농업용수를 원활히 공급할 수 있는 시설 등 각종 사업이 마무리되면 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얼어붙은 지역주민의 소비심리를 다소나마 녹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