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장금이~ 재능기부팀 위촉식 거행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7-10 08:24
태화동 새마을부녀회 반찬 재능기부팀 결성

태화동새마을부녀회(회장 신현순)는 지난 6일 태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복지추진을 위한 복지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요리 재능기부팀(태장금)을 결성하였다.

이번 재능기부팀(태장금) 결성은 지난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재능기부팀(어벤져스) 이후 두 번째로 결성되었으며, 주민밀착형 마을복지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반찬 나눔을 통하여 2기 마을복지계획에 따라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저조한 홀로 사는 청·장년의 사회참여를 돕는 <우리는 이웃사촌> 사업으로 다가오는 7월 18일 첫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 재능기부팀(태장금)은 월 1회 20여 명의 대상자를 발굴하고, 정성스러운 반찬을 만들어 직접 찾아가 안부와 다양한 이웃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정을 쌓아가고자 한다.

신현순 새마을부녀회장은 “부녀회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 그 재능을 하나로 모아 태화동과 마을복지를 위해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더욱더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로 주민과 함께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태장금의 출범으로 당면한 마을복지 문제해결을 위해서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민관협력으로 복지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