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의
- 상반기 협의체 추진실적 보고 및 3/4분기 사업 추진계획 논의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식, 박창근)에서는 7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위원 30명이 참석하여 2023년 상반기 협의체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3/4분기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하였다.
또한, 이날 협의체 위원,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원, 맞춤형 복지팀에서 취약계층 5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후원물품은 깃들푸드시스템(대표 장지환)이 월영약과 30팩, 꼬끼요찜닭(대표 김준년)에서 찜닭 밀키트 10팩, 추대감 남원추어탕(대표 정병탁)에서 추어탕 100그릇, 일직식당(대표 이정건)에서 간고등어 5손을 기부했다.
한편,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2/4분기 동안‘사랑 나눔가게’현판 지원 6개소,‘나눔 가정 캠페인’을 통한 7개 신규 나눔 가게 발굴, ‘사랑愛 카네이션’사업으로 외로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정서적으로 지지와 송하동 나눔 Day’추진으로 관내 취약계층 695세대를 지원하였으며,
3/4분기에는 행복보금자리 지원사업과 취약계층 1:1 매칭, 제2기 마을복지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장마에 이어 폭염이 지속되며 소외된 이웃들이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정기회의와 나눔 Day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보듬어 주고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