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후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 준비 한창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9-26 09:04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신명나는 노래 한마당 눈길!

안동시 북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진수)가 다음 달 4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중 열리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탈춤축제 핵심 콘텐츠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된 경연대회로 노래 부분에 참가하는 북후면 옹기종기 합창단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인 주민과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했다. 특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인 주민과 주민자치위원을 연계하여 참가팀을 기획함으로써 주민과 위원들이 어우러져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옹기종기 합창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하루 멋진 공연으로 즐기고 갈 수 있는 합창 무대를 펼치기 위해 단원들과 호흡을 맞추며 연습하는 동안 경연대회 참가 준비 활동이 오히려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북후면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주민들과 함께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주민 간 협심하는 과정을 통해 소통과 유대관계를 향상해 지역공동체 기능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 복지, 여가 등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참여를 통한 이웃 간의 소통과 관계망 형성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하는 구심체 역할을 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